• Home
  • 정치
  • 與 추경호, ‘훈련병 사망 사유·규정위반 여부’ 신속 조사 요구

與 추경호, ‘훈련병 사망 사유·규정위반 여부’ 신속 조사 요구

“훈련병 사망 깊은 애도…軍, 현장 점검 및 재발방지책 신속히 마련해야”

與 추경호, ‘훈련병 사망 사유·규정위반 여부’ 신속 조사 요구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최근 육군 훈련병이 군기훈련을 받다가 쓰러진 뒤 이틀 만에 숨진 사건과 관련해 군 당국과 경찰에 훈련 규정 위반 여부 등을 신속히 수사하라고 요구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강원도 인제 군부대에서 훈련받던 훈련병이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며 “이 사건에 있어서 군기훈련 규정과 절차를 어긴 정황이 있어서 조사가 진행 중이라 한다”고 말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어 “사망한 훈련병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면서 “군 당국과 경찰은 신속히 조사해 사유를 명확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군 당국은 일선 현장에서 훈련 규정이 지켜질 수 있도록 점검 및 재발 방지 대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강원도 인제의 모 부대에서 군기 훈련을 받던 훈련병 6명 중 1명이 쓰러져, 민간병원으로 응급 후송돼 치료받았으나 상태가 악화해 지난 25일 사망했다.

이와 관련, 군인권센터는 제보를 토대로 숨진 훈련병에게 건강 이상 징후가 있었으나 집행 간부가 이를 무시했다며 철저한 수사가 필요한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연합뉴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