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한동훈, 국감장 돌며 격려…”여야 의원들 노고에 감사”

한동훈, 국감장 돌며 격려…”여야 의원들 노고에 감사”

‘특별감찰관 논의’ 의총 앞두고 ‘원내 스킨십 강화’ 해석

한동훈, 국감장 돌며 격려…”여야 의원들 노고에 감사”
국정감사장 격려 방문한 한동훈 대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4일 오후 국정감사가 열리고 있는 국회 상임위를 방문해 여야 의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24.10.24 (사진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4일 국정감사가 진행 중인 국회 상임위원회 회의장을 찾아 의원들을 격려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무위, 환경노동위, 국토교통위 등 9개 상임위 국감 현장을 차례로 방문, 상임위원장 및 여야 의원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나눴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의 국감장에서는 한 대표가 직접 마이크를 잡고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다.

산자위원장인 이철규 의원이 먼저 “한 대표께서 국정감사하느라 고생하는 위원들을 격려하러 방문했다. 간단한 인사 기회를 드리려고 하는데 괜찮겠나”라며 한 대표에게 발언 기회를 줬다.

한 대표는 “야당 의원들께서 너무 고생 많으시다. 우리 당 의원님들 노고 많으셨다. 보좌진들도 고생 많으셨다. 고맙다”고 인사했다.

한 대표의 상임위 회의장 방문은 국감 마무리를 앞두고 여야 의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는 것이 표면적 이유지만, 특별감찰관 추진을 논의할 당 의원총회를 앞두고 의원들과 스킨십을 강화하려는 행보로도 읽을 수 있다.

한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 있는 당 보좌진협의회 사무실도 찾아 간식을 전달하며 “고생 많이 했다. 계속 말하지만, 우리가 먼저 변화하고 쇄신하는 것을 보여주자”라고 당부했다.

juhakim@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