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이재명 “한동훈에게 보자고 했다…시기 조율 중”

이재명 “한동훈에게 보자고 했다…시기 조율 중”

이재명 “한동훈에게 보자고 했다…시기 조율 중”
인사하는 한동훈 대표와 이재명 대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왼쪽)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중앙포럼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4.10.23 (사진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3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추진 중인 회담과 관련해 “한 대표에게 보자고 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중앙일보가 ‘미 대선과 한미 동맹’을 주제로 개최한 포럼에 한 대표와 함께 참석한 뒤 행사장을 떠나며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언제 만나자는 이야기도 했나’라는 물음에 “조율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대표의 면담을 거론하며 “한 대표님 오늘 면담을 잘하시고, 기회가 되면 야당 대표와도 한 번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한 바 있다.

같은 날 한 대표 측 박정하 비서실장은 언론 공지를 통해 “한 대표도 민생 정치를 위해 (회담 요구에) 흔쾌히 응하기로 했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 대표는 포럼 축사에서 “언제 전쟁이 발생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악화한 한반도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편향적인 진영 외교로는 평화도, 경제도 지킬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며 “싸워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 싸울 필요 없는 상태인 평화를 만드는 것이 가장 확실한 안보”라고 밝혔다.

haileyyang14@naver.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