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정치
  • 인천 서구 병 모경종 후보, 과밀학급 문제 해결 나서

인천 서구 병 모경종 후보, 과밀학급 문제 해결 나서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에 ‘과밀학급 문제 해결’ 제안

모 후보, “과밀학급 문제 해결 시급”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인천 서구 병 국회의원 후보가 8일 인천시 교육청에서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을 만나 지역 내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책건의서를 전달했다.

인천 서구 병 모경종 후보, 과밀학급 문제 해결 나서
(오른쪽)모경종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 병 국회의원 후보가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을 만나 지역 내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제안서를 제출했다. (사진제공=모경종 후보 선거사무소)

현재 인천 서구 병 지역의 중·고등학교 중 한 학급당 평균 학생 수가 28명을 초과하는 과밀학급이 약 90%에 달한다. 과밀학급은 주로 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과 그에 따른 학교 설립 및 확장 작업이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모경종 후보가 전달한 정책 제안서에는 ‘검단신도시 내 과밀학급 문제 해결’과 ‘과학 중점학교 지정 및 특목고 유치’, ‘방과후학교 무상화 및 교육 질 향상’ 등의 내용이 담겼다. 

모 후보는 “검단 지역 내 인구 증가 속도에 비해 학급 수 부족 문제가 심각하다”며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듈러 교실, 교실 증축 등을 통해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모 후보는 이어 “신도심과 원도심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인천시교육청 및 인천시와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