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문화
  •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예술단’ 단원 공개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예술단’ 단원 공개 모집

관현악단, 퓨전국악단, 음악감독, 코디네이터 4개 분야 총 47명 모집

화성시문화재단이 2024년 ‘화성시 예술단’을 이끌어갈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화성시 예술단’은 지역 내 문화 균등 발전과 지역민의 고품격 문화향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새롭게 명칭을 변경한 ‘화성시 예술단’은 화성시의 대표 연주 단체로 활동을 시작한다. 특히 올해는 퓨전국악 장르의 신설로 보다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예술단’ 단원 공개 모집
화성시문화재단이 작년 12월 특별 기획한 ‘겨울의 심포니, 찬란한 울림’ 중 한 장면 (사진제공=화성시문화재단)

이번 공개 모집의 정원은 총 47명으로 관현악, 퓨전국악 2개 분야의 예술단원과 음악감독, 코디네이터를 모집할 예정이며, 화성시에 거주 중인 시민 중에서 자격을 갖춘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20일부터 약 7개월간 ‘화성시 예술단’의 단원으로 근무하며 기획공연과 화성시 대표 행사 및 축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역량 있는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화성시 예술단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 접수는 4월 11일~19일 오후 6시까지며, 지원 희망자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내 채용 공고를 확인해 이메일로 응시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