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생활/건강
  • ‘진입 시 양보, 주행 시 서행’ 정부, 회전교차로 이용법 캠페인 나선다

‘진입 시 양보, 주행 시 서행’ 정부, 회전교차로 이용법 캠페인 나선다

정부가 회전교차로 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하여 회전교차로의 올바른 통행 방법에 대한 집중 캠페인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행한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회전교차로는 인명사고 및 차량 대기시간 감소 등으로 전국적으로 2천500여 개소가 설치될 정도로 확대되고 있으나 통행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는 운전자는 약 3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전교차로 내 교통사고는 매년 약 1천여 건에 달하고 있으며, 특히 ‘진입 시 양보’, ‘주행 시 서행’ 등 회전교차로 통행 시 준수 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충돌 사고가 많아 통행 방법에 대한 다양한 홍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진입 시 양보, 주행 시 서행’ 정부, 회전교차로 이용법 캠페인 나선다
국토교통부가 배포할 예정인 ‘회전교차로 올바른 통행방법 포스터’ (자료제공=국토교통부)

이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대국민 설문 등을 통해 운전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선별하여 회전교차로 캠페인 홍보물을 제작해 TV 및 유튜브, 라디오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회전교차로 주행 단계별로 교차로에 접근 시에는 서행해야 하고 좌회전 차량은 안쪽차로로 우회전 차량은 바깥쪽차로를 선택해야 한다. 교차로 진입 시에는 항상 회전 차량 우선이므로 회전 차량은 멈추지 말고 서행하여야 한다.

특히 버스, 화물차 등 대형 자동차는 회전교차로 내 화물차 턱 구간을 이용하여 인근 차선을 침범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jinsnow@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