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학교폭력, 함께 막아요”… 부평여중서 ‘등굣길 캠페인’

“학교폭력, 함께 막아요”… 부평여중서 ‘등굣길 캠페인’

“학교폭력, 함께 막아요”… 부평여중서 ‘등굣길 캠페인’

부평구 중등2지구 학교운영위원회 네트워크가 10일 오전, 부평여자중학교 정문 앞에서 등교 시간에 맞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중등2지구 관내 11개 중학교가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의 행사로, 지난 청천중학교를 시작으로 네 번째를 맞았다. 학생·학부모·교직원은 물론, 삼산경찰서 여성청소년과, 윤구영 부평구의원 등 지역 인사들도 함께해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은 학교폭력 근절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교문 앞에서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인사를 나눴다. 학생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다.

이동숙 부위원장은 “학교폭력은 한 개인이나 기관만의 노력으로는 해결하기 어렵다”며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윤구영 의원도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중등2지구 11개 학교는 ▲부평여자중학교 ▲부원여자중학교 ▲부원중학교 ▲동암중학교 ▲청천중학교 ▲산곡중학교 ▲산곡남중학교 ▲산곡여자중학교 ▲부평중학교 ▲동수중학교다. 이들 학교는 순차적으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jamestgpg@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