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전국
  •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만화도서관’ 김포시, 개관 앞두고 도서 기증 요청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만화도서관’ 김포시, 개관 앞두고 도서 기증 요청

김포시가 10일 김포 최초의 만화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일반 시민과 기관의 자발적 기증으로 만화도서 확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만화도서관’ 김포시, 개관 앞두고 도서 기증 요청
김포시가 10월 개관을 목표로 조성중인 만화도서관 내부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는 국내외 만화 단행본, 만화 잡지, 초판본 등 소장 가치가 있는 만화 자료를 시민들로부터 기증 받아 심사를 거쳐 등록 후에 보존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증을 원하는 개인, 기관, 단체는 김포시 장기도서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기증할 수 있으며, 추후 기증 도서는 도서관 홈페이지에 목록을 공개하고 만화도서관 내 특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다 도서 기증자에게는 만화도서관 개관일에 감사패를 증정할  계획이다.

만화도서관은 지난 5월 ‘2024년 KB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에 선정돼 1억 5천여만을 지원받아 현재 가구 등을 구입, 배치 완료한 상태이다. 아동·청소년·성인 등 세대를 망라한 만화도서 5천여 권, 일반도서 2천여 권을 비치해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 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업무협약식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시 도서관 관계자는 “김포 최초로 조성될 만화도서관의 도서를 기증으로 확충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여 건전한 도서 기증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서 기증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장기도서관(031-5186-4656)으로 하면 된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