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지역사회 봉사와 사랑나눔 실천
홍철호 국민의힘 김포을 당협위원장(前 국회의원)은 지난 13일 구래동 LH한가람2단지에서 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 신현실)가 주관하고 IBK기업은행과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후원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행사에 김포시 자원봉사자들과 점심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매주 금요일 마다 김포시 지역 읍,면,동을 순회하며 65세이상 어르신,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위해 건강상담 및 무료급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김포시 관내 여러 협력단체 및 공공기관이 함께 참석해 봉사활동을 돕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봉사회와 한마음회 봉사단 회원들과 국민의힘 김포을 당협위원회와 김포시 도의원 및 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홍철호 당협위원장은 오래전부터 매주 사랑의 밥차에 참석해 어르신 안내와 배식, 급식나르기, 식사 후 잔반수거, 청소, 뒷정리에 이르기 까지 몸소 헌신적인 모습으로 지역사회에 봉사와 훈훈한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신현실 센터장은 그동안 코로나펜데믹으로 중단되었다가 3년만에 다시 재개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을 순회하며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행사를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수와진의 사랑더하기’ 김포시지회 이강학 지회장은 복지사각 지대에서 힘들고 어렵게 생활 하시는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을 영위 할수 있도록 주위의 분들과 뜻을 합하여 최선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ts7771@naver.com kshin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