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중요기사
  • 이재명, ‘전대 돈 봉투’ 의혹에 “깊이 사과…송영길 귀국 요청”

이재명, ‘전대 돈 봉투’ 의혹에 “깊이 사과…송영길 귀국 요청”

l “당 사실 규명엔 한계…정치적 고려 배제된 신속·공정 수사 요청”

이재명, ‘전대 돈 봉투’ 의혹에 “깊이 사과…송영길 귀국 요청”
‘전대 돈 봉투 의혹’ 관련 입장 밝히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3.4.17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정윤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7일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이번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당 대표로서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최근 우리 당의 지난 전당대회와 관련해 불미스러운 의혹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직 사안의 전모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의 상황을 볼 때 당으로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된다”며 “저희 민주당은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은 정확한 사실 규명과 빠른 사태 수습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서 송영길 전 대표의 조기 귀국을 요청했다는 말씀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모두가 아시는 것처럼 이번 사안은 당이 사실 규명하기에는 한계가 뚜렷하다”면서 “그래서 수사기관에 정치적 고려가 배제된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확인된 사실에 따라서 그에 상응하는 책임과 조치를 다 할 것”이라면서 “이번 사안을 심기일전의 계기로 삼아서 근본적인 재발 방지 대책도 확실하게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대 돈 봉투 의혹’ 관련 사과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사과하고 있다. 2023.4.17 hwayoung7@yna.co.kr

그는 “민주 공화정을 무한 책임져야 할 대한민국의 공당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실망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geein@yna.co.k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