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명의 무고한 시민이 희생된 1일 시청역 인근 역주행 질주 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은 68세 운전자 A씨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사고 규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고를 낸 A씨는 현직 버스기사임을 밝히며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를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2일 온라인을 중심으로 사고 원인과 관련해 근거를 알 수 없는 루머가 돌자 경찰이 “사실무근이다”라며 조기 진화에 나섰다.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전파되고 있는 해당 지라시에는 “시청 9명 사망사고 원인이 나왔다”며 “음주운전도 아니고 급발진도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지라시는 “호텔 입구서부터 부부가 싸우더니 다같이 죽자고 하는 대화 내용이 블박에 그대로 녹음되었다”며 이후 남성이 풀악셀을 밟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루머는 2일 직장인 익명게시판인 ‘블라인드’에 한 웨스틴조선호텔 직원이 올린 글과 함께 퍼지며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해당 직원은 “부부싸움으로 인한 홧김 풀악셀이 맞다”며 “조선호텔이 맞고 (60대 운전자 부부가) 호텔에서부터 싸웠고 호텔 CCTV에도 고스란히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것을 경찰에서도 가져갔다”고 말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사고 당일 A씨 부부는 시청역 인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A씨 처남의 칠순 잔치에 참여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시민들은 도저히 일어날 수 없는 사고가 났다는 의혹으로 루머에 대한 믿음을 갇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일방통행 길을 매우 빠른 속도로 역주행하며 보행로에 서 있던 시민들을 치고 나간 A씨의 차량은 이후 브레이크를 밟고 천천히 속도를 줄였다.
전문가들은 A씨의 주장처럼 급발진 상황이라면 완만하게 차를 멈춰 세우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급발진 의심 차량은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가드레일이나 전봇대 등과 강하게 부딪힌 뒤 멈춰 선다”며 운전자 과실을 의심하고 있다.
또한 가해 차량의 EDR(사고 기록 장치)을 분석 중인 경찰은 “A씨가 사고 직전 가속페달을 90% 이상 밟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사건을 조사중인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루머가 퍼지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직후 “해당 교통사고 원인에 대해서는 구체적 결론이 나오지 않았으며 관련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jinsnow@gmail.com


![[봉쌤의 책방] 음표사이의 이야기, 클래식이 다가오다](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age-77.png)


![[사설] 정치 실종의 국감, 국민은 지쳐간다](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age-74.png)
![[봉쌤의 대화방] 남궁형 “유쾌한 상상, 상상 제물포… 초대 제물포 정부를 꿈꾼다” [봉쌤의 대화방] 남궁형 “유쾌한 상상, 상상 제물포… 초대 제물포 정부를 꿈꾼다”](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age-12.png)
![[봉쌤의 대화방]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 — “잃어버린 3년, 이제는 충북의 미래를 바로 세워야 할 때” [봉쌤의 대화방]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 — “잃어버린 3년, 이제는 충북의 미래를 바로 세워야 할 때”](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age-18-1024x767.png)
![[여기 어디양?!] “세 살 건강이 여든까지 간다”… 국내 최초 ‘키·골절·골다공증·총명 특허한약’ 기반 진료 – 황만기키본한의원 [여기 어디양?!] “세 살 건강이 여든까지 간다”… 국내 최초 ‘키·골절·골다공증·총명 특허한약’ 기반 진료 – 황만기키본한의원](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age-57-1024x681.png)
![[사설] 과전불납리(瓜田不納履)·이하부정관(李下不整冠), 국민의 상식을 모욕하지 말라 [사설] 과전불납리(瓜田不納履)·이하부정관(李下不整冠), 국민의 상식을 모욕하지 말라](https://telegraphkorea.com/wp-content/uploads/2025/11/IMG_3924.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