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사회
  • 산림재난 관리도 No.1 코리아…나미비아에 관리기술 전수

산림재난 관리도 No.1 코리아…나미비아에 관리기술 전수

산림청은 이 달 개최된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나미비아 공무원 연수단을 초청해 우리나라 산림재난 관리기술을 전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산림재난 관리도 No.1 코리아…나미비아에 관리기술 전수
산림청이 나미비아 공무원 연수단을 초빙해 우리 산림재난 관리기술을 전수했다. (사진제공=산림청)

이번에 초청된 아프리카 나미비아 공무원 연수단은 유엔개발계획(UNDP, Unied Nations Developmnet Programme)의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선정돼 지난해부터 한국의 산림재난 관리기술과 시스템을 전수받고 있다.

산림청은 아프리카 나미비아 공무원 연수단을 초청해 중앙산림재난상황실에서 산불ㆍ산사태의 대응 등을 위한 선진시스템을 소개하고 산불 발생 상황별 대응 시나리오를 통해 대응 방법을 전수했다.

한편, 아프리카 나미비아 공무원 연수단은 오는 27일까지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본부 등 산림청 소속기관을 방문해 한국의 산불, 산림병해충, 산림재해 예방 기술과 한국의 국토녹화 성공의 기술인 양묘 및 산림경영 과학기술을 전수 받을 예정이다.

이현주 산림청 국제협력담당관은 “나미비아와 같이 지구 반대편의 아프리카에도 한국의 산림관리 선진기술을 공유해 기후변화 등 국제적 현안에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