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이재명 “중국도 소비쿠폰 발행”…한동훈 “중국식 경제가 목표?”

이재명 “중국도 소비쿠폰 발행”…한동훈 “중국식 경제가 목표?”

이재명 “중국도 소비 쿠폰 발행”

이재명 “중국도 소비쿠폰 발행”…한동훈 “중국식 경제가 목표?”
유권자 지지 호소하는 한동훈과 이재명 (사진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7일 ‘전 국민 25만원 지원법’ 부결을 아쉬워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중국식 경제가 목표인가”라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중국 상하이의 5억 위안(약 942억원) 소비 쿠폰 발행을 언급한 이 대표를 겨냥해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국 최대 경제도시 상하이가 소비 촉진을 위해서 약 5억 위안의 쿠폰을 발행한다고 한다”며 “중국도 하는데 우리는 왜 안 하느냐”고 말했다.

그는 “골목이 말라비틀어지고 있고 서민의 삶은 짜부라들고 있다. 한 집 건너 한 집씩 폐업하고 있다”며 “부자들 세금 깎아줄 돈은 있고, 서민들 숨통을 트이게 하는 예산은 쓸 수 없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자 한 대표는 페이스북에 “중국식 경제가 더불어민주당의 목표입니까”라고 짧은 한 줄 코멘트를 올렸다.

앞서 민주당은 ‘전 국민 25만원 지원’을 골자로 하는 민생회복지원금지급 특별조치법을 야권 단독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으나, 이 법안은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행사로 국회로 돌아왔고 전날 본회의 재의결 끝에 폐기됐다.

여권에서는 이 법안이 위헌요소가 있는 데다 경기부양 효과는 적고 물가 상승만 부추길 수 있는 ‘현금살포법’이라며 반대하고 있다.

haileyyang14@naver.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