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문화
  •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주는 무엇?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주는 무엇?

‘2024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조은술세종의 ‘이도42’가 대통령상을 차지했다.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주는 무엇?
‘2024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조은술세종의 ‘이도42’ (사진제공=조은술세종)

‘이도42’는 충북 청주 지역에서 재배한 유기농 쌀을 원료로 제조한 증류주로 탁월한 맛과 지속적인 품질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평가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을 열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8일 발표된 18개의 수상작은 전국 246개 양조장에서 출품된 총 395개의 제품을 두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뽑혔다.

이번 품평회에선 6개 부문을 나누어 각각 대상을 선정했다. ‘저도 탁주’ 부문 대상은 신탄진주조의 ‘독수리막걸리’, ‘고도 탁주’ 부문은 삼산주조장의 ‘해남찹쌀생막걸리9도’, ‘약청주’ 부문은 한영석의 발효연구소의 ‘한영석 백수환동주’, 과실주는 갈기산포도농원의 ‘포엠로제’, ‘기타주류’는 아이비영농조합의 ‘허니문’이 각각 차지했다.

‘2024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저도 탁주 부문 대상을 차지한 신탄진주조의 ‘독수리막걸리’ (사진제공=신탄진주조)

수상작 시상은 11월에 예정된 ‘2024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기념행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수상 제품은 상금과 함께 바이어 초청 시음회, 보틀숍·주점 입점 지원,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판촉 혜택이 주어진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우수 전통주를 국민들이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우리술 품평회를 더욱 내실 있게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