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생활/건강
  •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경기도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경기도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

연 9천만 원 사업비 확보

애기봉 등 한강하구 일대 핵심관광거점

김포시가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에서 사업대상지로 최종선정돼 연 9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역사·문화·생태 자원의 스토리텔링 요소를 발굴해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콘텐츠를 육성 및 확산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김포시와 김포문화재단은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연계한 북부 관광지를 중심으로 서면평가와 심사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지난 17일 최종대상지로 선정됐다.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경기도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
봄을 맞은 김포시 애기봉에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제공=김포시)

시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국제조각공원, 군하숲길 등 한강하구 일대를 핵심 관광거점으로 삼아 애기봉의 역사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힐링 투어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병수 시장은 “경기 서부권의 대표관광지인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을 중심으로 지역 특색을 반영한 스토리가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며 “다양한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애기봉의 숨은 매력과 잠재력을 개발하여 국제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특색 있는 컨텐츠를 계속해서 개발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zerosia83@gmail.com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