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1위 선정 영예
잉크젯 프린터 및 DSLR 카메라 국내 1위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전개
캐논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제21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올해 21회째를 맞은 KMAC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지속적인 혁신 능력과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총괄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조사에서 전 영역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캐논코리아는 2015년부터 총 9회에 걸쳐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캐논코리아는 2021년 사무기 영역과 카메라 영역의 경영 통합 이후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2023년 국내 잉크젯 프린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2021년 연속 전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는 등 카메라 및 사무기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캐논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2009년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어 장애인 직원 채용을 통해 공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경영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캐논코리아의 꾸준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4년 연속 사무기기 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zerosia8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