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ews
  • 우의장·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 공감대…”만나서 대화 해야”

우의장·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 공감대…”만나서 대화 해야”

禹 “정부 더 유연해지게 노력해달라” 韓 “야당 적극적 참여해야”

우의장·한동훈, 여야의정 협의체 공감대…”만나서 대화 해야”
우원식 의장, 한동훈 대표와 의정갈등 해법 논의
우원식 국회의장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의정 갈등 해결을 위한 논의를 하고 있다. 2024.9.30 (사진제공=연합뉴스)

우원식 국회의장과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30일 의정 갈등 해결책을 찾기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를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우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한 대표와 만나 “의정 갈등이 시작된 지 벌써 8개월이 됐는데 협의체 구성이 잘 안되고, 국민의 걱정과 불안이 크다. 참 답답하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대화가 우선”이라며 “대화가 시작되면 역시 정부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고, 의료계가 대화 테이블에 나와 대화하게 하는 것도 정부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대화 시작이 문제 해결의 반 이상이라고 생각하고 노력 중”이라며 “의료계와 정부의 입장도 밖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이 제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출범의 마지막 의사결정 단계 근처에 오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정부가 국민이 걱정하는 만큼 더 유연하게 나올 것이라 기대한다. 의료계도 여러 가지 마음이 상하는 것이 있겠지만, 이 문제는 결국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킨다는 절대적 가치 하에 우리가 다 모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공개 회동에서 우 의장은 “정부가 더 유연하게 할 수 있도록 한 대표가 노력해달라”고 했고, 한 대표는 우 의장이 의료계 설득에 직접 나설 것과 야당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했다고 국민의힘 한지아 수석대변인이 기자들에게 전했다.

우 의장은 이에 의료계와 직접 만남을 이어가며 협의체 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고 한 수석대변인은 덧붙였다.

이날 만남은 우 의장이 한 대표에게 여야의정 협의체 문제를 논의하고 싶다고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haileyyang14@naver.com

  • eco bij 댓글:
    댓글이 검토 대기중입니다. 이것은 미리보기이며 댓글을 승인한 후에 보이게 됩니다.
    Hello!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help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website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gain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Thank you!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Wool product
  •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